본문 바로가기
리뷰💸

전주 풍남피순대, 남부시장 순대국밥 맛집, 내 입맛엔 풍남피순대!

by 예쁜꼬마선충 2020. 7. 20.

일요일에 비가오려는 지

하늘이 몹시 어둑어둑 하네요!

그래서 몹시 먹고싶어지는 순대국밥

전주에는 맛있는 국밥집들이 많이 있지만

시간적 여유와 내 의지로 인한 이동이 가능하다면

저는 주로 전주 풍남문 근처에 위치한 풍남 피순대를 찾아가 국밥을 먹어요!

 

주차는 가까운곳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매우 간편하답니다.

예전의 풍남문 근처 시장을 생각한다면 정말 복잡했는데

관광객들이 늘면서 이런 편의시설이 생겨

전주 사람들도 매우 유용하게 쓰는거 같아요!

제가 주로 가는 풍남피순대는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조점례순대국밥집 앞에 있습니다.

저는 바로 직행하는데

다른 분들은 조점례국밥 대기 줄이 길어서

꿩 대신 닭이란 마음으로 오시는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풍남 피순대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만;

 

(물론 제 개인적인 혀피셜입니다)

 

가게 입구는 사진과 같이 생겼구요

주말치고 시장이 약간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이런 분위기는

점점 익숙해져가는거 같아요!

 

메뉴판은 사진과 같아요!

따로 국밥은 국밥에 밥이 들어가지 않고

국 따로 밥 따로 나오는건데

저는 저 국밥만 먹는답니당.

 

아무래도 설거지 때문에 1000원을 더 받는건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을 하게 됩니다 

 

하하하

 

기본적인 상차림은 다음과 같아요!

필요하신 반찬은 말씀해 주시면 친절하게 가져다 주세요

 

제가 시킨 따로 국밥이 나왔습니다!

오늘도 날씨가 어둑어둑하니

국밥생각이 간절하네요......

 

저는 부추. 새우젖, 고추를 국밥에 넣어 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전라도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먹기에

들깨가루를 공기밥 뚜껑에 덜어놓고

그 위에 초장을 뿌려 순대를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국밥을 다 먹고 배가 너무 불러서

남부시장을 구경 좀 하다가

집에 들어왔습니다.

그럼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