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곰플레이어로 움짤 gif파일 엄청 쉽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예쁜꼬마선충 2021. 1. 5.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니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보다는 움짤을 만들어서

 

올리는게 재미있더라구요. 제가 설명하고 싶은 것도 확실히 잘 전달되는것 같구요.

주변에서는 네이버블로그로 쉽게 만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곰플레이어로 움짤을 만드는게 훨씬 쉽게 느껴져서 

 

곰플레이어로 움짤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우선 곰플레이어로 움짤을 만드시려면 곰플레이어가 있으셔야 겠죠? 곰플레이어가 컴퓨터에 설치 안된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글로벌 넘버원 무료동영상재생플레이어ㅣ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는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무료 영화보기, DVD 재생, 360 VR 영상 플레이 등 다양한 동영상재생이 가능한 무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입니다.

www.gomlab.com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첫번째로 곰플레이어가 보입니다.

그 다음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를 하시고 설치를 하시면 곰플레이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곰플레이어로 움짤(gif)파일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

곰플레이로 움짤을 만드는 순서는 우선 움짤을 만들고 싶은 영상을 재생해 주시고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신 후 영상 탭에서 파생되는 목록상자에서 고급화면캡쳐 클릭해주시면됩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단축키 ctrl+G 누르시면 아주 빠르게 고급화면캡쳐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 링크 포스팅에 사용했던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트렉터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사용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염화칼슘 살포 방법과 눈을 녹이는 염화칼슘의 원리 그리고 단점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요즘 밖에 돌아다니기가 정말 힘듭니다. 더군다나 눈이 내리고 그 다음날 빙판길이라도 만들어지면 힘든것은 물론 낙상을

perfect-green-day.tistory.com

염화칼슘과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시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고급화면캡쳐를 누르시면 아래의 모습처럼 새로운 화면이 생성되는데요.

곰플레이어로 움짤만드는 방법

위 화면을 통해 몇번의 클릭만으로 움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간 제한은 시작시간부터 몇 초까지 움짤을 만들겠다는 제한을 거는거라서 필요없는 영상을 제외한 필요한 영상이 시작하는 부분을 계산해서 입력해주시면 편합니다.

예를들어 5초 다음부터의 영상을 움짤로 만들고 싶으시다고 생각하시면 시작할 수 있는 화면에 세팅을 해 놓으시고 재생을 눌러주신 다음에 화면녹화시작버튼을 누르시면 움짤 생성이 시작됩니다.

재생을 시작하지 않고 화면녹화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알림이 뜨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곰플레이어는 참 친절한것 같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고 화면녹화를 시작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뀌면서 움짤이 생성됩니다.

움짤만드는 방법

제가 제한한 시간인 4초가 다 되면 곰플레이어에서는 아주 친절하게 화면 녹화에 대한 안내를 해주는데요. 위의 사진과같이 지정된 범위까지 저장이 완료됐다고 하면서 움짤생성이 완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곰플레이어로 만든 움짤은 위의 움짤과 같이 제가 지정한 파일에 저장이 되고 움짤이 필요하신 분은 아주 쉽고 빠른 방법으로 움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말을 길게 했을지도 모르지만 진짜 막상 해보시면 별거 없으실거에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와 포토스케이프로 움짤을 만들어봤는데 곰플레이어로 움짤을 만든느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