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늦기전에 어서 신청하세요!

by 예쁜꼬마선충 2021. 1. 8.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부에서 2021년 1월 6일 부로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시행 공고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기존 1차, 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의 혜택을 받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즉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시행공고이며, 이러한 분들의 생계안정을 위해 5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의 지원대상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질병인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1차, 2차 모두 포함)을 이미 받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중 2020년 12월 24일을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분들을 지원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원 제외 대상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하시려는 분들 중 위의 지원 제외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2020년 12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24일 내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3일 이하인 경우는 예외적으로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니 고용보험 가입 기준일과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의 지원금액은 50만원입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온라인 신청

2021년 1월 6일 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접속 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시행 공고문 다운로드

covid19.ei.go.kr

1차, 2차 수혜자 추가 지원금(50만원)신청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방문) 신청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방문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2021년 1월 8일, 2021년 1월 11일에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의 지급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급을 신청하신 분들은 2021년 1월 11일 부터 신청하신 순서에 따라 지급을 하며 2021년 1월 15일까지 모든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하니 서둘러 신청하셔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의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시 유의사항

지원대상 선정과 관련하여 이의를 신청하고 싶은 경우 2021년 1월 12일 ~ 2021년 1월 20일 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여 지원금을 수급받은 경우에는 1월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지 않지만 남은 취업지원서비스 기간 동안 분할지급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과는 중복하여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신규신청자를 위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1월 15일에 공고합니다.

영세자영업자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통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1차 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 중 고용보험 가입 기준으로 2차의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라도 3차의 경우 고용보험 가입 여부 및 판단시점에 따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시행 공고문 다운로드

covid19.ei.go.kr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글 들도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래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로 잊고있던 포인트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흔히 카드를 사용하시다보면 알게 모르게 쌓이는 포인트들이 많은데요. 너무나 적은 금액이여서 무시하거나 혹은 나도 모르게 쌓이고 있어서

perfect-green-day.tistory.com

 

 

해커스 토익 인강 무료 강의 듣고 공부하는 방법 및 해커스 토익 이벤트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는 우리의 생활과 떼어놀 수 없는 그러한 존재죠? 또한 취업하는데 필수적인 토익까지 피할 수 없으면 즐겨야하는게 맞는데, 막상 시작하려니

perfect-green-day.tistory.com

 

염화칼슘 살포 방법과 눈을 녹이는 염화칼슘의 원리 그리고 단점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요즘 밖에 돌아다니기가 정말 힘듭니다. 더군다나 눈이 내리고 그 다음날 빙판길이라도 만들어지면 힘든것은 물론 낙상을

perfect-green-day.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년 1월1일 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실시되는데요.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perfect-green-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