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아이콘, 파비콘 아주 쉽게 설정하는 방법

by 예쁜꼬마선충 2020. 12. 1.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지각색의 스킨부터 다양한 효과 등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저도 그래서 늘 마음에 두고 있던 티스토리 아이콘과 파비콘을 만들어서 적용시켜봤습니다.

 

우선 관리 탭의 블로그를 클릭해 주세요.

 

현재 저는 아이콘과 파비콘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마 설정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위의 사진과 같은 상태이시겠죠?

 

이제 쓸만한 아이콘과 파비콘 사진을 구하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아이콘의 파일형식은 JPG, GIF, PNG 형식이여야 하며

 

파비콘의 경우 약간은 생소한 ICO 형식이여야 합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께서 자신만의 브랜드 또는 포토샵을 잘하셔서 

 

설정하실게 있으시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저는 마땅하게 할게 없어서 아래의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이콘, 파비콘에 활용할 파일 다운 받기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Download all icons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www.flaticon.com

저는 아이콘과 파비콘을 모두 여기서 골랐어요!

 

적당한 검색어를 넣으니 이쁜 당근과 농부아저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답니다.

 

우선 Farmer라고 입력을 했습니다.

그럼 Farmer와 관련된 파일들이 촤르르르르 나오는데

 

여기서 본인의 블로그와 어울리는 파일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에 필터가 있는데 꼭 Free로 설정을 해주시기 바래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파일을 고르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

 

저는 flaticon에서 파비콘, 아이콘 모두 다운로드 했습니다.

 

파비콘 파일 형식 ICO로 변환하기

 

flaticon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형식은 보통 PNG인데요.

 

PNG형태로는 파비콘에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100KB를 넘어서도 안됩니다.

 

여러 블로그를 검색하고 파일을 다운받고 용량을 줄이다가 파일이 결국 깨지기를 반복하며

 

알아낸 최적의 파비콘 만들기 사이트를 추천해드릴게요!

 

FavICO.com - Free Online Favicon Generator : Convert image to ico file

 

www.convertico.com

 

꼭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변환하시길 바래요. 용량도 알아서 팍팍 줄어들고 좋더라구요.

 

위의 사이트를 더 빨리 알았다면..... 시간을 아낄 수 있었을텐데 아쉽더라구요.

 

내 블로그에 적용하기

 

우선 파일을 업로드 하시기전에 플러그인부터 적용을 하시기 바래요!

 

 

플러그인 들어가시면 블로그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셔서 우선 적용을 누르셔야 합니다.

저는 16x16보다는 32x32가 더 크고 좋아보여서 32x32로 설정했습니다.

 

예쁜꼬마선충 앞에 달린 당근의 크기가 32x32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다시 관리- 블로그로 돌아와서 준비해뒀던 아이콘과 파비콘을 업로드 해봅시다.

 

제 아이콘인 당근인 경우 33KB여서 문제없이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파비콘 역시 좋은 사이트에서 변환을 해서 5KB로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모든 업로드가 끝이 납니다.

 

간혹 안되시는 분은 캐시를 지우라고 하는데... 저는 그런거 없이 깔끔하게 적용이 되더라구요.

 

적용된 저의 블로그 모습이에요.

 

여러분들도 맘에 드는 아이콘을 찾으셔서 블로그 이쁘게 만들어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참 어렵게 했는데 여러분은 쉽게 하시길 바래요!

 

그럼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