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집에서 듣는 민방위 사이버교육, 솔직히 너무 편하네요.

by 예쁜꼬마선충 2020. 12. 4.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저는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이수했습니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되는데

 

교육시간은 1시간입니다.

 

PC,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접속이 가능한데 

 

저는 PC로 진행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접속은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이버 민방위교육의 첫 화면입니다. 

 

주민등록이 등록된 도, 시, 구를 선택하시면 되요!

접속 후 이름과 생년원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을 하시게 되면 교육진행상황과 교육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교육시작 버튼을 클릭하셔서 교육을 시작하시길 바래요.

나름 중요한 내용도 있어서 들을 만 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현장에서 안 듣고 집에서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네요.

동영상 하단에는 현재 시청하는 교육의 내용과 필독사항이 있는데 

 

필독사항은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영상을 끝까지 보셔야 시청기록이 저장이 된다)

 

아주 중요해요!

모든 교육이수를 마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20문항 중 70점 이상이여야 민방위 교육을 인정받으니

 

실수하시면 안됩니다.

 

평가문제 유포는 명백한 불법행위라니 위험하네요.

 

민방위교육을 검색하면 추천검색어로 민방위 교육 답이 뜨는데

 

전혀 어렵지 않은 문제이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래요!

 

평가가 끝나면 바로 점수가 뜨고

 

틀린문제는 해설도 붙어있으니 신기하네요;

 

그 다음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고

 

이수증을 확인하면

(다운로드도 가능해서 캡쳐하실 필요 없어요!)

2020년 저의 민방위 교육이 완료가 됩니다.

 

집에서 원하는 시간에 교육을 이수하니 정말 편하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20000

댓글